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맞춤형 시민강사' 초청 포럼 개최
지난 8일 포항시 간부공무원 리더십 조찬 포럼에서 전국아파트연합회 포항지회 김홍열 사무국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간부공무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시민강사 3명을 초청해 리더십 조찬 포럼을 실시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층간소음, 주차 등 공동주택의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포항지회 김홍열 사무국장, 이동대우아파트 부녀회 정영화 회장, 이동현대홈타운 입주자대표회의 이영우 회장을 초청,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홍열 사무국장은 ‘포항시와 함께하는 상생발전’이라는 주제로 '新새마을운동'을 통한 아름다운 아파트 만들기, 찾아가는 음악회, 여름철 물놀이터 운영, 형산강 발전방안 등을 제시하며 열띤 강의를 펼쳤고 정영화 회장은 ‘소통이 포항시 발전을 견인한다’라는 주제로 아파트 주민, 나아가서는 시민 간의 소통이 중요함을 강조했으며 이영우 회장은 ‘감사소통데이’로 평소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포항시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전문강사가 아닌 시민강사였던 점에서 여과되지 않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됐고 또한, 대상이 간부공무원이었던 점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돼 뜻깊다.

정영화 회장은 “간부공무원들이 있는 자리에서 처음으로 강의를 하게 돼 많이 떨렸지만 주변 이웃의 목소리를 잘 전달해 포항시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 폐철도를 이용한 공원 조성으로 생활의 질도 많이 향상된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강사와 마찬가지로 우리 공무원도 시민의 한 사람이며 다시 한 번 역지사지하는 마음으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정을 추진하는데 미흡한 점은 없었는지 되돌아보는 소중한 계기가 됐던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앞으로도 시민을 초청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기회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