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아이들이 편히 숨쉴 수 있는 '도시공원숲' 만들어 나가요~"
포항시가 지난 18일 효곡동 가람어린이공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도시공원숲 준공식을 가졌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와 포스코엠텍,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생명의숲은 18일 남구 효곡동 '가람어린이공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미세먼지 없는 '도시공원숲'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은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민중기 포스코엠텍 사장,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 김상백 경북생명의숲 대표 등 관계자들과 숲해설가, 어린이들을 포함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난 10월 1일 포항시와 포스코엠텍,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생명의숲은 민·관이 함께하는 '도시공원숲' 조성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포항시는 포스코엠텍,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생명의숲에서 예산을 후원받아 남구에 규모 약 2800㎡인 효자 가람어린이공원(포항시 남구 효자동 592번지) 내 잔디광장에 향토수종 및 초화 5000주 가량을 식재해 ‘어린이를 위한 미세먼지 저감 도시공원숲’을 조성했다.

포항시는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1사(단체) 1공원 결연관리를 통해 시와 민간이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공원관리 패러다임으로의 변화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 '어린이를 위한 미세먼지없는 도시공원숲' 또한 1사(단체) 1공원 결연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