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장경식 경북도의장, "지역경제를 살려라!" 특명 수행··· 황대표 방문도경북지역 경제 활성화 위한 국회 차원 전폭적인 지원 요청… 단식농성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 방문, 건강회복 기원하는 손편지 전달하기도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27일 국회를 찾아 김재원 예결위원장에게 내년도 경북지역 국비예산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사진=경북도의회>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27일 국회를 찾아 김재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과 김순례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김석기․강석호․최교일 의원 등 지역 국회의원들을 방문,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지난 10월 국비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에 파견된 경상북도 출신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한 달만에 국회를 찾은 장 의장은 경북지역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국회의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경북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국비반영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생시켜야 함을 강조했다.

이날 방문에서 장경식 의장은 영일만 횡단구간 고속도로 등 지역 인프라 확충과 경북지역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신성장동력 및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한 국비 확보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장경식 의장은 “경상북도 발전을 위한 국비확보를 위해서는 집행부와 의회가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사활을 걸어야 한다”며 “국회 예결위 예산심사가 한창인 만큼 지역 정치권과 긴밀히 협조해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이 황교안 대표가 단식농성 중인 청와대 앞 몽골텐트를 찾아 김도읍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이어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단식농성 중인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찾은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은 몸져누워 말도 못하는 황대표를 대신한 김도읍 의원에게 깨어나면 전해달라며 건강회복을 기원하는 손편지를 전달하고 돌아왔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