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보건복지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들의 꿈과 끼, 열정 발산의 場 펼쳐「2019년 작품발표회 및 이용고객 화합의 장」 개최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26일 1층 강당에서 '2019년 작품발표회 및 이용고객 화합의 장'을 개최했다. <사진=강은아 기자>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강은아 기자 =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영식)은 지난 26일 1층 강당에서 「2019년 작품발표회 및 이용고객 화합의 장」을 개최했다.

복지관 이용자 및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들의 열정과 그간의 노력을 담은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전시돼 관석자들을 놀라게 했다.

복지관 그룹사운드(칠곡 꿈나비밴드)의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이후 기념식,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용고객에게 감사패 시상이 있었고 이용자의 소감발표 시간도 가졌으며 이어진 공연시간에는 사물놀이·난타·하모니카·노래 등 1년 동안 익힌 솜씨를 마음껏 선보였다.

행사 중 수화통역하는 모습 <사진=강은아 기자>

발표에 참가한 이모(74) 씨는 “이번 발표회를 준비하는데 있어 지도강사님이 용기와 격려를 아끼지 않은데 대해 진심으로 고맙고 프로그램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애쓰는 복지사 선생님들의 마음이 참 예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식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작품발표회를 통해 복지관 이용자들에게 문화예술 참여기회가 확대되고 다양한 분야에 더 많은 장애인 당사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는 칠곡지역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공연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

한편,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7년 8월 경상북도에서 군부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개관해 1층에 교육실, 물리치료실, 강당, 체력단련실과 휴게실, 작업재활실을 갖추고 있으며 2층에는 사무실, 식당 및 주방 등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재활치료 교구 및 교재 133종, 물리치료기기 20종, 체력단련기기 20종의 총 173종의 장비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장애인의 재활 및 자활을 지원하고 있다.

강은아 기자  roseekang@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은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