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의 아름다운 사람들, 따뜻한 마음 모아 ‘이웃사랑 실천'에 “도전!”「아름다운 동행 1기 봉사팀」 발대식 성황리 개최…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 돌보미로 나서
‘아름다운 동행’이 지난 10일 제1기 봉사팀 발대식을 가졌다.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지역에서 SNS 활동을 통해 뜻이 맞는 사람끼리 오프라인에서 모여 결성된 단체 ‘아름다운 동행’. 그동안에도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단체로 포항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간의 활동들을 돌이켜보면 포항홍보와 환경정화 등 포항을 알리고 지역의 명소들을 정화.정비하는 활동 쪽에 치우쳐왔다.

그러던 ‘아름다운 동행’이 지난 10일 제1기 봉사팀 발대식을 갖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 봉사단체로 발족했다.

이 단체는 2020년 새로운 슬로건 ‘도전’을 내세우고 어려운 이웃에게 다가가는 봉사를 하겠다는 정신으로 1기 봉사팀을 구성해 취약계층,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동행하는 단체가 될 것을 결의했다.

‘아름다운 동행 제1기 봉사팀’ 발대식은 이강덕 시장과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재춘 정책특보, 정영화 녹지환경국장, 이나겸 복지환경위원장 및 시민사회단체, ‘아름다운 동행’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UA컨벤션에서 개최됐다.

이수호 ‘아름다운 동행’ 회장은 “새로움에 도전해서도 제대로 이룬다는 강한 결기를 갖고 출범한 만큼 익숙하지 않은 분야이긴 해도 그동안 포항의 자원봉사단체로서 쌓아온 이름에 결코 부끄럽지 않게 소외된 이웃들에게 세상의 온정을 충실히 전하는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단체는 지난 2019년 1년간 「포항 방문의 해」에 발맞춰 ‘포항 12경’ 홍보와 정화활동에 힘써 포항시가 목표로 내세운 관광객 700만 명 유치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