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지역 봉사단체의 중심" 포항시새마을회, 신년인사회 개최2020 한민족호미곶해맞이축전 떡국 봉사활동 평가보고회 겸한 신년인사회 열어
포항시새마을회가 13일 북구 라메르웨딩에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새마을회(회장 최현욱)는 13일 북구 라메르웨딩에서 새마을지도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맞이축전 떡국 봉사활동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겸한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 새마을회 원로, 이사, 읍면동 협의회장, 부녀회장 등은 하나같이 제22회 한민족호미곶해맞이축전의 1만 명 떡국나눔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올 한해도 변함없는 활동과 새마을운동 제창 50주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다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새마을회는 우리 지역의 가장 대표적인 봉사단체로서 다양한 사업과 봉사활동을 추진해 옴으로써 행정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에서 시민의 동반자가 돼주는 점에 대해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을 위한 봉사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새마을회는 지난 2017년부터 3년 동안 한민족호미곶해맞이축전에서 떡국나눔 봉사를 도맡아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170여 명의 봉사자들이 지역의 농협에서 기부받은 쌀 1400kg으로 떡국떡을 만들고 계란, 소고기 등 고명을 직접 조리해 지난해 12월 31일부터 1월 1일 양일 간에 걸쳐 1만명분 떡국 끓이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