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2020 새로운 출발··· "포항경제 활력 회복·일자리 창출이 최우선 과제"시정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이강덕 포항시장,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건설 위한 공무원 역할 강조
이강덕 포항시장이 ‘2020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시정 5대 핵심비전 공유를 위한 ‘2020 새로운 출발!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이강덕 시장을 비롯한 포항시 간부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의 미래비전과 발전전략을 공유하고 시민행복을 위한 간부공무원의 마음가짐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속가능한 환동해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시정의 5대 핵심비전을 중심으로 이강덕 시장의 ‘2020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한 특강과 함께 송경창 부시장이 ‘연결된 세상, 플랫폼’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포항시의 타지역 대비 선제적 준비와 시장 선점에 대한 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강덕 시장은 “올 한 해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전 부서가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이를 염두에 두고 사업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또한, “지난해 포항지진특별법 제정과 3대 국가전략특구의 지정 같은 쾌거는 모든 시민과 공무원의 땀과 열정으로 일궈낸 값진 결실”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시정을 추진하는데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는 앞서 올해 시정 5대 핵심비전을 ▲경제활력을 통한 민생체감 더하기 ▲성장동력 확보를 통한 산업혁신 꽃 피우기 ▲녹색환경 조성을 통한 도시에 생기 채우기 ▲생활복지를 통한 시민행복 늘리기 ▲미래시정을 통한 '희망 포항' 만들기로 정하고 미래 100년을 내다보며 시민의 꿈과 희망의 어울림, 지속가능성 확보, 행복의 가치 실현 등을 이뤄나간다는 방침이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