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장경식 경북도의장, "이웃과 나누면 '情'이 새로 솟아나지요~"포항모자원 방문해 위문품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이 20일 포항 송도동에 위치한 포항모자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사진=경상북도의회>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경상북도의회 장경식 의장은 2020년 경자년 설 명절을 맞이해 지난 20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 위치한 포항모자원을 방문, 저소득 모자가정을 위로하고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눴다.

그동안 경상북도의회는 매년 설과 추석에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려움과 아픔을 위로하며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등 이웃사랑의 정을 실천하는데 앞장서왔다.

이날 포항 송도동에 위치한 모자원을 방문한 장경식 의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자가정의 현실을 살피고 위로하며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장경식 의장은 “저성장 시대를 맞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부양아동이 있는 가정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을 앞으로 책임질 어린이와 청소년이 있는 저소득 가정을 돌보는 것이 우리 사회의 중요한 책임이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주변에 소외받은 이웃이 없도록 하는 것이 지방자치의 목적”이라면서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경상북도의회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