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직무수행 지지도 "고공행진"지난달 TOP3 진입 후 연이어 3위 차지… 지지도 확대지수 1위, 부정평가지수(부정평가 비율이 낮을수록 상위) 2위 유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은 임종식 교육감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가 1월 실시한 전국 17개 시·도교육감 직무수행 평가조사에서 지난달에 이어 전국 3위를 유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의 직무수행 지지도(‘잘한다’ 긍정평가)는 49.2%로 지난달 47.3% 보다 1.9%p 상승했다.

 또한, 취임 후 지난달까지 지지도 확대지수 1위, 부정평가지수(부정평가 비율이 낮을수록 상위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속적 상승요인으로는 도민과 약속한 정책 이행 노력과 현장소통 강화로 분석되고 있다. 

아울러 올해는 소통, 나눔과 성장에 역점을 두고 자율적 학교문화 조성, 안전한 학교, 따뜻한 교육복지 실현, 삶의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을 추진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서로 다른 재능을 가진 아이들이 더불어 행복하게 살아가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신나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함께 여는 미래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리얼미터 1월 정례조사는 지난달 28일부터 2월 3일까지 7일간 전국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만7000명(광역자치단체별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표본오차는 전국 95%, 신뢰수준 ±0.8%p(개별 광역자치단체 95% 신뢰수준 ±3.1%p)이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