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경북교육청,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찾아라!"‘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 구성․운영한다
경북교육청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을 운영한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수요자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 발굴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인이 느끼는 불합리하고 불편한 제도나 절차에 대해 개선이 필요한 사례를 발굴, 경북교육의 정책과 제도에 반영하기 위해서다.

학부모, 지역민 등 외부위원 23명과 교직원 7명 총 30명이 분기별 1회 이상 협의회를 통해 민원서비스 개선과제를 발굴해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구비서류 감축, 서식 및 시스템 개선, 절차 간소화 등 현실적인 개선과제를 발굴하면 경북교육청에서 개선 필요성, 실현 가능성, 관련규정 등을 검토해 추진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민원서비스 개선은 생활 속의 작은 불편함을 귀담아 듣는데서 시작된다”며 “교육수요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선제적으로 발굴․개선해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에이레네 2020-02-13 19:47:06

    '찾아가는 서비스'라는 말이 처음 등장했을때 생각지못한 고마움이 있어 오랜동안 마음에 담았다. 오늘 이 기사를 접하기 전까지는...

    내 안에 미안한 마음이..
    죄송한 마음이 생기는 것은 왜일까.
    불편함을 말하기전에 아니.. 불편함을 느끼기도 전에 개선사항을 발굴해 내는 발굴단을 그것도 경북교육에서 꾸리다니... 고마움을넘는 감동이 있다. 이래이래 경북교육이 대한민국교육의 표준이 돼 가는것 같다.

    그냥하는 말이 아닌,
    따뜻한 경북교육!
    참 잘한다.
    고마워~♡   삭제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