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에선 책도 '드라이브 스루'··· 특별대출 서비스 "큰 호응"
포항시립도서관의 '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모습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임시휴관 기간 동안 북 드라이브 스루 및 특별대출 서비스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시립도서관은 지난 12일부터 도서관 임시휴관에 따른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미리 대출 신청한 도서를 다음날 각 도서관별로 지정된 장소에서 수령하는 특별대출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시행 첫날부터 200여 명, 500여 권의 신청이 들어오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으며 3월 13일 기준 400여 명의 시민이 1200여 권의 도서와 자료를 신청했으며 주말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특별대출 서비스는 리모델링 공사 중인 영암도서관을 제외한 포항시립도서관 5개 관에서 실시하고 있다.

대출신청은 회원증을 발급받은 포항시립도서관 정회원은 누구나 가능하며 주 1회 1인당 3권까지 전날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대출하고자 하는 도서관의 도서자료를 검색해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신청한 도서는 평일인 다음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회원증을 필히 지참하고 각 도서관의 지정된 장소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포은중앙도서관은 1층 야외주차장에서 차량 및 도보로 수령이 가능하고 대잠도서관은 시청 문화동 1층 출입구, 오천도서관은 도서관 입구, 동해석곡도서관은 도서관 입구의 무인반납코너, 어린이영어도서관은 뱃머리평생학습원 제3문 1층 로비에서 도보로 수령이 가능하다.

다만 주말에는 도서 수령이 불가능하므로 금요일 및 주말(토, 일) 신청도서는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에 수령하면 되고 신청 후 미방문 시 대출신청은 취소된다.

신청도서는 도서관에서 미리 책 소독기로 살균처리 후 제공되며 도서 반납은 각 도서관의 무인 반납실을 이용하거나 재개관 시 도서관에 직접 반납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phlib.pohang.go.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270-4600), 대잠도서관(☎270-5680), 오천도서관(☎270-5692), 동해석곡도서관(☎270-4625), 어린이영어도서관(☎270-43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