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정치
백전노장 김순견, 신예 문충운의 손 들어주다··· “압승 위해 뭉쳤다!”공식 지지선언... “문충운 예비후보의 경선·본선 승리 적극 도울 것”, “정책 계승·발전시키고 변화와 혁신으로 지지에 보답”
김순견 前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16일 문충운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지지선언을 한 후 두 손을 맞잡고 있다. <사진=문충운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문충운 미래통합당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최종경선에 진출한 가운데 김순견 前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지지를 선언하고 경선승리와 총선압승을 위해 힘을 보태기로 했다.

김 前 부지사는 16일 문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포항 남·울릉 선거과정에서 문충운 예비후보를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김 前 부지사는 이날 “지금은 경제를 살릴 때이며 지역과 당에는 경제전문가가 필요하다”라며 “문 예비후보가 학자, 실물경제 전문가로서 쌓은 성공의 경험으로 포항 남·울릉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는다”라고 말했다.

특히, 김 前 부지사는 “이번 선거는 문재인 정권의 횡포를 저지해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고 헌법정신을 지킬 수 있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분열로 가는 선거가 아니라 선당후사의 자세로 통합과 더불어 미래통합당의 총선압승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前 부지사는 “문 예비후보가 경선에서 압승을 거두고 본선에서 큰 승리를 이룰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며 “지금까지 저와 관계를 맺어왔던 지지자들의 힘을 결집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문충운 예비후보는 이번 지지선언으로 포항 남·울릉 경선에 큰 동력을 얻게 됐다며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문 예비후보는 “미래통합당의 쇄신과 총선승리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신 김 前 부지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김 前 부지사님의 결단은 총선압승의 기폭제가 되고 포항에서 시작되는 미래통합당에 대한 압도적인 지지세가 대구경북을 거쳐 전국으로 퍼질 것”이라고 화답했다.

문충운 예비후보는 또 “저는 김 前 부지사님의 헌신을 본받아 그동안 발표한 많은 정책들을 계승·발전시키고 지역에 변화와 혁신,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으로 지지에 보답하겠다”라며 “‘믿을 수 있는 변화와 혁신'을 갈망하는 주민들의 뜻을 받들어 통합과 상생의 문을 활짝 열어놓고 쇄신과 개혁의 길을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