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자동차는 사랑을 싣고~"··· 포항시,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개시평생학습원 1주차장 내 임시대여소에서 평일(월요일 제외) 오후 2시부터 4시, 주말 토요일(일요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
포항시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을 통한 장난감 대여(반납)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코로나19 추가 전파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을 통한 장난감 대여(반납)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난감 드라이브 스루(Toy Drive-Thru) 서비스는 차에 탑승한 채 임시대여소에서 장난감 대여(반납)를 하는 차량이동형 대여 서비스이다.

포항시 평생학습원 1주차장 내에 위치한 임시대여소는 평일(월요일 제외) 오후 2시부터 4시, 주말 토요일(일요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된다.

단, 이용 희망일 하루 전 장난감(2개까지)를 사전에 예약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규진 포항시 복지국장은 “장난감도서관의 장기 휴관에 따른 서비스 공백 해소와 이용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자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철저한 위생관리로 안전한 장난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하지 못하는 영유아 가정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역사회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0일부터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뱃머리 아이누리키즈카페, 장난감도서관 2개소(뱃머리점, 오천점), 북카페 등 아이들을 위한 각종 시설들을 휴관하고 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