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이슈포커스
경북교육청 및 관련 기관·단체, 코로나19 성금 5억 4천여만 원 자발적 모금도내 긴급지원 필요한 학생들에게 전액 지원키로
경북교육청이 성금 5억 4천만 원을 모금해 도내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지원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월 2일부터 4월 17일까지 성금 5억 4천여만 원을 모금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금모금에는 경북교육청을 비롯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등 851개 기관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특히, 임종식 교육감은 모금 첫날 가장 먼저 100만 원을 기탁한데 이어 4개월간 급여 30%를 반납했다.

경상북도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한국교직원공제회,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봉화 상운중학교 총동창회 등 12개 단체가 경북교육청과 뜻을 함께해 학생들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으며 경북교육청은 모금된 성금 전액을 도내에서 코로나19로 긴급지원이 필요한 5400여 명의 학생들에게 이달 중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자발적인 성금모금운동에 참여한 경북교육가족과 기관·단체에 감사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