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영탁막걸리' 경북 예천서 출시··· "코로나19 극복! 막걸리 한 잔~"이철우 경북도지사, 영탁막걸리 주조현장 방문 격려‥. "시대의 흐름 읽는 발 빠른 판단과 결단, 노력이 만든 결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영탁막걸리’의 예천양조(주) 주조현장을 방문해 백구영 대표와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사진=경상북도>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19일 오후 최근 ‘영탁막걸리’로 이슈가 되고 있는 예천양조(주) 주조현장(예천군 용궁면)을 방문해 백구영 대표와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지난 14일 예천양조(주)는 '영탁막걸리'를 출시해 전국에 막걸리 붐(Boom)을 일으키며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얼마 전 종료된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2위를 차지한 지역 출신 가수 영탁의 히트곡인 ‘막걸리 한잔’을 발 빠르게 마케팅에 활용하고 신선함과 효모가 살아있어 톡 쏘는 맛을 향상시킨 것이 성공의 핵심비결로 분석되고 있다.

이 지사는 이번 사례가 현장에서 막걸리 제조기술과 마케팅으로 코로나19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혁신의 결과라고 강조하면서 시대의 흐름을 읽는 발 빠른 대표의 판단과 결단, 직원들의 노력이 만든 결실에 아낌없는 칭찬을 보냈다.

또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현장에서 “우리는 코로나19의 전례 없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이번 재난으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제 조금씩 회복해나가는 과정에 있다"며 "특히, 코로나19의 극복과정에서 우리가 이룬 세계적인 모범사례, 경북이 이룬 대한민국의 모범사례는 희망과 성장의 새로운 기회로 주어질 것이며 경북도는 이 기회를 실기하지 않기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성장 지원을 위한 경북형 뉴딜, 경북 스마트 경제 등을 차질 없이 준비·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예천양조(주) 백구영 대표는 이 지사의 방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생산공장 증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영탁막걸리’를 지역 대표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