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일용근로자 고용 중소기업에 인건비 지원··· "전국 최초!"기업-근로자 상생 모범사례 제시‥. 일용근로자 신규 고용할 경우 인건비의 70%까지 지원
포항시청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기업의 투자 및 생산활동이 급감함에 따라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관내 일용직 근로자들의 실직문제를 해결하고 중소기업의 각종 사업 조기착공 유도 및 인건비 부담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 일용직 근로자 인건비 지원사업’을 6월 4일부터 추진한다.

지원대상 사업은 포항시 소재 중소·중견기업으로 일용직 근로자를 신규 고용해 각종 신·증설 및 시설 개보수사업을 실시하거나 환경정비사업, 각종 작업보조와 같은 단순노무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으로 직접 사업을 수행하거나 발주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지원내용을 구체적으로 보면 관내 중소·중견기업이 각종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일용근로자를 신규로 고용할 경우 일용근로자 인건비의 70%를 지원하는 것으로 근로자 1인당 1일 기준 최대 84,000원이 지원되며 기업체별로 1억 원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인건비 지원사업의 대상이 되는 일용근로자는 고용일 기준으로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지역기업의 생산 및 경제활동이 위축되고 사회 전반적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지역 내 일용근로자들의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며 “전국 최초로 실시하게 되는 '중소기업 일용직 근로자 인건비 지원사업'은 관내 중소·중견기업들의 인건비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각종 사업을 조기에 착공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실직상태인 일용근로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일용근로자의 소득안정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사업은 6월 1일부터 포항시 및 경북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 공고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공고내용을 참고해 사업계획서 및 구비서류를 갖춰 경북경제진흥원 동부지소(☎470-8515)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