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이슈포커스
포항 장기산딸기,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세일 "개봉박두"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장기면 봉산극기체험센터 앞 도로변에서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 실시
지난해 열린 '장기산딸기 축제' 모습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장기산딸기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6월 6일부터 7일 이틀간 장기면 봉산극기체험센터 앞 도로변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판매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작년과 같은 축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판로가 막힌 농업인을 돕기 위해 비대면 판매행사로 추진하게 된 것이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드라이브 스루 행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이번 비대면 방식의 장기산딸기 판매를 통해 구매자에게는 품질 좋은 산딸기를 안전하게 제공하고 농가에는 판로를 열어줌으로써 안정된 소득증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주훈 포항시 농식품유통과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침체된 경제상황 속에서 이번 행사로 인해 지역의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장기산딸기는 5월 말에서 6월 초가 제철. 붉은 빛과 상큼한 맛으로 코로나19로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살리기에 좋은 과일이며 비타민C가 풍부해 항바이러스에 효과적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