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데이터 분야 청년인재 모여!"7월 31일까지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모집... 급여 월 180만원, 주 5일 40시간, 근무기간 2020년 9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포항시청 [구성=신세계보건복지통신]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의 경제위기 및 취업자 감소에 대응해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오는 31일까지 공공데이터포털(www.data.go.kr)에서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의 청년이다. 학력‧전공‧성별‧어학성적 등의 자격제한은 없으며 컴퓨터 및 엑셀(excel) 활용 등 기본 정보화 지식 정도만 있어도 신청가능하다.

합격자들은 2주간의 행정안전부의 데이터 관련 교육을 이수한 후 약 4개월 동안 포항시청에 배치돼 포항시 공공데이터 개방, 실측/수집, 가공 등에 대한 실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공식 수료증과 경력증명서가 발급되는 것은 물론 IT업종 취업 희망자들은 추가로 2주간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급여조건은 월 180만원(세전, 4대 보험 포함), 근무조건은 주 5일 40시간, 근무기간은 2020년 9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이다.

포항시 권수원 데이터정보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데이터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