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경북교육청, 포항 세명고 선행 주인공들에게 장학금 전달포항 세명고 화제의 동영상 유튜브 조회수 228만 "돌파"
경상북도교육장학회가 18일 포항 세명고등학교를 찾아 선행 학생 9명에게 각 1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재단법인 경상북도교육장학회(이사장 임종식)는 18일 포항 세명고등학교를 찾아 선행학생 9명에게 각 10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번 선행의 주인공들은 포항 세명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9명의 학생들로 지난 7월 23일 오후 5시경 포항시 북구 중흥로 '젊음의 거리(구 '쌍용사거리')'에서 주류를 탑재한 차량으로부터 떨어진 술병과 상자로 이 일대의 교통에 큰 혼잡이 벌어질 뻔 했을 때 이를 목격하고 비가 오는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교차로 현장에 모여들어 유리파편과 상자를 정리하고 거리를 청소했다.

이번 선행은 경찰청에서 업로드한 ‘도로 한 가운데 학생들이 모인 이유는?!’이라는 유튜브 영상이 지난 6일자로 118만, 지난 16일자로 228만 조회수를 넘어서고 수천 개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지며 또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임종식 장학회 이사장은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의 이웃들을 외면하지 않고 적극 나서준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들이 우대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