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사랑카드 나왔다!"··· 대형 프렌차이즈 제외한 카드가맹점 "어디서나~"올해 100억 원 규모 발행... 출시기념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10% 특별할인
포항사랑카드 출시 기념행사가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김태오 대구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은행 포항영업부에서 개최됐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21일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인 '포항사랑카드'를 출시하고 첫 발매에 들어갔다.

대구은행 포항영업부에서 개최된 포항사랑카드 출시 기념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김태오 대구은행장 등이 참석해 포항사랑카드를 직접 구매하고 모바일 앱(IM샵)을 통해 카드 충전과 조회하는 법을 시연했다.

포항사랑카드란 지역의 소비 활성화와 가맹점 매출증대를 통한 소득증가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해 발행하는 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으로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구입할 수 있으며 포항시에 소재한 카드단말기 설치 가맹점 어디에서나 이용이 가능하다. 단, 대형 프렌차이즈 등 일부는 제외된다.

또한, 충전식 선불카드 형식으로 대구은행 영업점, 또는 출장소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한도는 1인당 월 20만 원(연간한도 200만 원 이내)으로 충전액의 6% 할인혜택을 상시 제공 받을 수 있다.(기존 지류형 포항사랑상품권과 별도의 병행 할인구입 가능)

올해 100억 원 규모로 발행되는 포항사랑카드는 출시기념으로 4%의 혜택을 추가한 총 10%의 할인혜택을 자금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이날 1호 카드를 구입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그동안 지류형 지역화폐만 이용하던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한 포항사랑카드 출시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으며 가맹점 및 소상공인들에게는 소비의 매개체로 작용해 골목상권 소득창출 등 지역경제 선순환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사랑상품권은 2017년 1300억 원을 시작으로 4년간 8500억 원을 발행했으며 포항사랑카드는 2020년 100억 원을 시작으로 3년간 총 500억 원을 발행할 예정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