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제작 특집 다큐 ‘도시 재충전' 지역민방 TBC 통해 방영TBC 17일(목) 저녁 6시 50분 본방... 4차 산업혁명과 포항의 미래 신성장 동력 소개
다큐멘터리 캡처화면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에서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도시 재충전(都市 再充電)’이 지역민방 TBC를 통해 오는 17일(목) 저녁 6시 50분, 25일(금) 0시 20분 두 차례 방영된다.

도시는 시대를 따라 기존 동력의 방전과 새로운 동력의 충전으로 흥망성쇠를 거쳐 왔으며 지금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시대와 마주하고 있다.

과거 철강산업으로 대한민국의 비약적인 발전을 이끌었던 포항은 최근 계속되는 글로벌 불황과 함께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전국적 경기불황이라는 거대한 파도에 휩쓸려 있다.

이번에 제작된 총 50분 분량의 다큐멘터리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포항의 산업 현주소를 진단하고 시대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선진사례를 제시하게 된다.

특히, 배터리와 바이오 등 기존의 산업들을 대체할 수 있는 미래 유망산업들의 성장가능성과 포항이 가진 경쟁력에 대해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먼저 이차전지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배터리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이차전지의 제조기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전기차 산업의 동향 및 다양한 이차전지 선진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배터리 리사이클링산업과 배터리 종합관리센터의 역할 등 배터리 선도도시로 발돋움하는 포항의 위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어 또 하나의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에 대해서는 포항의 잘 갖춰진 첨단과학 연구개발인프라와 함께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들에 대한 소개가 이어진다.

특히, 연구중심 의과대학 설립이 가져오는 시너지 효과를 보여주고 바이오산업 클러스터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비전을 제시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다큐멘터리 방영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포항시가 앞장서 추진 중인 핵심사업들에 대해 자세히 알리는 한편, 포항을 새롭게 재충전하는데 시민 모두의 에너지를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시청과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집 다큐멘터리 ‘도시 재충전(都市 再充電)’은 유튜브(youtube.com/pohangtv)와 네이버TV(tv.naver.com/pohangtv), 포항시청 인터넷 방송국 홈페이지(pohang.go.kr/tv)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