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경북교육청, 스마트오피스 설치로 효율적인 업무환경 조성오는 7월 착공, 12월 완공 예정... 개인 사무공간 및 휴게공간 조성해 업무 집중도와 효율성 제고
경북교육청이 본관동 4층 테라스에 조성할 스마트 오피스 조감도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본관동 4층 테라스에 스마트 오피스를 증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트 오피스는 소통과 협업으로 함께 일할 수 있는 창의형 공간을 확보하고 단위학교 등에서 출장 온 공무원들에게 원격으로 업무를 지원하며 다양한 휴게공간 등도 마련함으로써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축하는 시설이다.

주로 설치될 공간으로는 미팅룸(회의실), 개인 사무공간, 휴게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미팅룸(회의실)은 답답하게 느껴졌던 부서 간 벽을 허물어 소통과 협업을 통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 공간으로 활용되고 조용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개인 사무공간을 만들어 업무 집중도를 높일 예정이며 커피 한 잔의 여유와 마음 편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휴게공간도 설치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현재 설계 중에 있으며 오는 7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12월에 완공할 계획이다. 

스마트 오피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있어 근무환경 변화의 필요성 대두, 비대면식 소통장소 마련으로 협업문화 정착, 원격업무가 가능한 공간 확보 등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일하는 방식의 획기적 변화를 위해 올해 임종식 교육감이 야심차게 추진하는 현안사업 중 하나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 창의공간, 업무집중공간, 휴식과 업무를 병행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 설치해 직원들의 심신을 충전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에이레네 2021-01-19 15:48:58

    오~~~~~
    요거요거 획기적 교육행정이네요. 생각지못했던 공간활용이면서도 직원을 향한 깊은 배려가 느껴집니다. 임종식 교육감님의 야심차게 추진하는 현안사업이라니 더욱 기대가됩니다. 꼬~옥 성공적모델이되어 우리지역교육청 도서관에도 군이 운영하는 도서관보다 더 활용성있는 공간으로, 아이들이 머물때 기쁘고 일하는직원이 더기분좋은 공간으로 거듭날 그날이 오길 기대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