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코로나19 넘어 '민생경제 회복'에 본격 나선다'코로나19 조기 극복이 지역경제 부활의 열쇠' 인식 공유‥. "선제적인 방역대응과 민생경제 안정에 매진할 터"
포항시가 포항상공회의소에서 골목상권 회복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자 지난 5일 포항상공회의소에서 골목상권 회복과 민생경제 활성화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포항시장, 포항시의회 의장, 상공회의소 회장, 포항제철소장 등 유관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 설명과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의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연이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생계의 위협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과 골목상권 회복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구체적으로는 코로나19 피해업종에 대한 긴급 피해구제방안, 포항사랑상품권과 온택트 등을 통한 골목상권 회복,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 방안,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긴급복지 및 일자리 창출 등 민생안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이날 참석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의 심각성에 대해 인식을 공유하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자체적인 노력과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른 경기침체로 지역경제가 절벽에 내몰린 상황임에 따라 피해가 심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속한 지원대책을 마련해 골목상권 회복과 민생경제 활성화에 매진할 계획"이라며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1세대 1명 검사'와 지역 단위별 전수조사 등 시의 선제적 방역대응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