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공연·전시
포항시립합창단, ‘행복한! 2021년’ 막 올린다··· 코로나로 지친 심신 치유18일 교향악단 '신년인사' 유튜브 생방송 이어... 25일 19:30에 포항시 공식 유튜브서 공개
포항시립교향학단 '신년인사'(왼쪽)와 포항시립합창단 ‘행복한! 2021년’ 포스터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차동희 기자 = 포항시립합창단은 19일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특별공연 2021년 신년인사 ‘행복한! 2021년’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남촌', '그리운 금강산', '마중', '더 좋은 내일을 꿈꾸며', '명태' 등 총 5곡을 혼성합창, 솔로, 여성합창으로 선보이며 ‘우리 노래 콘서트’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19일 선 촬영 후 25일 오후 7시 30분에 포항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8대인 장윤정 상임지휘자는 지휘학 박사로서 국내외에서 장기간 다양한 경력을 쌓아온 실력 있는 정통파 지휘자일 뿐만 아니라 작곡가이기도 하다.

이미 여러 번의 공연에서 여성 지휘자 특유의 섬세함과 탁월한 곡 해석을 바탕으로 뛰어난 연주를 선보인 만큼 이번 연주에서도 특별한 무대를 기대해 볼만 하다.

장윤정 지휘자는 “새롭게 시작된 한해를 포항시립합창단의 공연과 함께 행복하고 밝게 시작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음악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삶의 위로와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시립합창단은 1990년 창단 이후 7명의 상임지휘자를 거치는 동안 다양한 색의 옷을 갈아입으며 오랫동안 포항시의 문화발전에 기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한편, 포항시립교향악단의 ‘신년인사’ 공연은 내일(18일) 저녁 7시 30분에 포항시와 포항시립교향악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될 예정이다.

차동희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