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시,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 "이상 無!"··· 26일부터 접종 개시코로나19 첫 백신 접종 D-1...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배송 완료"
포항시 백신 접종 관계자가 운반된 백신이 보관돼 있는 냉동고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의 종사자 및 입원(소)자를 대상으로 한 예방접종에 사용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25일 관내 보건소 및 요양병원 등에 1차 배송 완료됐고 28일 2차 배송될 예정이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2회 접종이 필요하며 1차 접종은 26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2차는 4월 23일부터 4월 26일에 걸쳐 진행되며 의사가 근무하는 요양병원은 자체적으로 접종하고 의사가 없는 요양시설 등은 시설별로 계약된 촉탁의나 보건소의 방문접종팀이 방문해 접종할 방침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백신접종은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하는 첫걸음이 될 것이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백신 수송과 보관, 접종, 그리고 이상반응 관리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초저온 냉동고를 보유하고 있어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인 ‘화이자社 백신’ 접종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접종센터를 3월 중 포항체육관에 설치할 예정이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