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시 3호 영유아 놀이천국 ‘장량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개관박두"포항시에 주소 둔 60개월 이하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 대상... 회원가입 통해 이용 가능
이강덕 포항시장이 '장량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개관 전에 사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차동희 기자 = 포항시는 북구 지역 공보육 인프라 확충을 위한 포항시 3호점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개관'에 앞서 현장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정식 개관에 앞서 장량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개관준비로 바쁜 운영 요원들을 격려하였으며 주민들 이용 시 불편함이 없도록 철저한 준비를 당부했다.

장량 아이누리장난감 도서관은 기존 장량동 행정복지센터 2층 옥외테크 공간을 노유자시설로 증축·리모델링하여 영유아 가정을 위한 놀이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포항시는 이번 3호점을 열어 상대적으로 접근이 떨어져 장난감도서관을 자주 이용할 수 없었던 북구 지역의 주민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흥해 행복도시 어울림 플랫폼 아이누리플라자 내 장난감도서관도 추가 설치 할 예정이다.

3월 초 개관 예정인 장량 아이누리 장난감도서관은 총면적 95.04㎡으로 사업비 2억 원을 투입되어 장난감 대여실, 반납실, 소독실, 수유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유아들의 다양한 신체적 감각 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연령별 맞춤장난감이 422여 점 비치되어 있다.

특히, 첫 돌을 맞이하는 가정을 위해 돌잡이 용품도 새롭게 준비하였다. 포항시에 주소를 둔 60개월 이하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에서 회원가입(개인 연회비 1만 원, 어린이집 2만 원)으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기초생활수급자, 중증장애인, 다자녀, 다문화, 한부모 등에게는 연회비가 면제되며, 포항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방문예약으로 운영된다. 또한, 1회 대여 시 최대 3주간 이용이 가능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영유아들에게 다양하고 흥미 있는 장난감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발달시기에 따라 고가의 장난감을 구입해야 하는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포항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차동희 기자  dhcha3@hanmail.net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동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