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이슈포커스
포항시, K-드라마 열풍의 "핵"으로 급부상!TV 드라마 통한 지역명소 홍보효과 톡톡... JTBC 드라마 ‘런온’ 주요 촬영지 SNS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

'이가리 닻 전망대',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등 "핫플"로 떠올라

JTBC 드라마 '런온'(왼쪽)과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포스터 [구성=신세계보건복지통신]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가 TV 드라마를 활용한 PPL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KBS2의 '동백꽃 필 무렵'에 이어 얼마 전 종편채널 JT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런온’의 주요 촬영장소인 포항이 SNS 및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찾고 싶은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드라마 속 주인공이 처음 만나고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 주요 장면의 배경으로 포항의 관광명소인 이가리 닻 전망대,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포항철길숲 등이 노출되면서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온라인 댓글이 이어지는 등 뜨거운 반향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에 포항시는 드라마 속 주요 배경으로 노출된 장소에 안내 팻말, 포토존 등을 설치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마치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설렘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방영 이후 구룡포의 일본인가옥거리를 찾는 관광객이 급격히 증가한 사례를 볼 때 드라마나 영화를 통한 PPL의 광고효과가 매우 큰 것이 사실”이라며 “이를 활용한 홍보도 중요하지만 방영 후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중요한 만큼 그에 대한 고민도 게을리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초 막을 내린 JTBC 수목드라마 ‘런온’은 인기배우 임시완, 신세경, 최수영 등이 출연한 로맨스물로 빠른 전개와 톡톡 튀는 대사로 인해 젊은층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재는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