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경북교육청, '꿈 사다리 장학금' 지원···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희망을!"34명에게 장학금 1억 3400만 원 지원... 저소득층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과 진로개척 지원
경북교육청이 저소득층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과 진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21학년도 꿈 사다리 장학생’ 34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저소득층 학생들의 잠재력 개발과 진로 개척 지원을 위해 ‘2021학년도 꿈 사다리 장학생’ 34명에게 장학금 1억3400만 원을 지원한다.

‘꿈 사다리 장학금’은 학업의지가 높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저소득층 중·고등학생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선발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꿈 사다리 장학생'은 학교의 자체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추천하면 도교육청에서 추천자의 적격여부를 판단해 장학생으로 선발하게 된다.

지금까지 2018년 1기 장학생 17명, 2019년 2기 장학생 17명을 선발했는데 중학생 월 30만 원, 고등학생 월 4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도서 및 교재 구입, 진로 탐색활동, 강의 수강 등 학생의 학업과 미래설계에 사용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장학금 지급이 가정형편과 관계없이 성장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꿈을 가꿔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교육의 희망 사다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창현 2021-03-20 18:16:57

    존경하는 교육감님!
    항시 사랑 합니다.존경하고 귀감이 될 큰 조치의 단계로서 높게 평가합니다.경북동신 몬든이가 존경할 것으로 믿습니다. 사랑합니다. 교육감님 항상 열심히 응원합니다.

    박창현 올립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