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커스 문화 이슈포커스
전유진X고영열, 'Go! Go! 포항Go!!' 전격 공개··· 중독성 있는 가사, 젊은층 "큰 반향" 예상'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범시민 동참 분위기 확산에 '큰 몫' 기대... 공개한 티저영상 20만 뷰 이상 기록하는 등 큰 화제 모아

포항시, 주소갖기 노래('Go! Go! 포항Go!!') 뮤직비디오 5일 베일 벗는다

포항시가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의 범시민 동참 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제작한 고영열×전유진의 ‘Go! Go! 포항Go!!’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는 51만 인구회복을 위해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 확산 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제작한 고영열×전유진의 ‘Go! Go! 포항Go!!’ 뮤직비디오와 함께 촬영후기 영상을 5일 오후 전격 공개할 계획이다.

‘Go! Go! 포항Go!!’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포항철길숲, 이가리 닻 전망대,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 등 포항12경을 배경으로 군인, 학생, 직장인 등 일반시민들의 직접 출연을 통해 제작됐으며 청년층들이 좋아할만한 반복적이고 중독성 있는 가사에 가벼운 댄스를 입힌 빠른 템포의 뮤직비디오다.

이는 앞서 포항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티저영상이 이른바 ‘자발적 퍼 나르기’로 이미 20만 뷰 이상을 기록할 만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팬텀싱어3의 소리꾼 고영열과 포항시 홍보대사('미스트롯2' 출연) 전유진의 콜라보가 돋보이며 재미있고 독특한 포항시만의 퓨전음악으로 탄생했다.

‘영일만 바다와 젊은 바람이 불어오는 희망의 도시’ 포항을 널리 알리고 ‘살기 좋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포항’을 홍보하는 노랫말로 이뤄져 있으며 ‘레이싱 드론’이라 불리는 FPV 드론을 활용, 흥겨운 비트와 빠른 템포에 맞춘 액티브한 영상을 구현해 보는 이의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이 노래는 포항시립합창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장윤정 감독이 제작 전반에 걸쳐 조언과 도움을 보탰으며 특히, 일반 대중음악이나 트로트 작곡가가 아닌 클래식 작곡가와 대중음악 편곡자의 콜라보도 눈길을 끈다.

지난 1월 공개돼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포항의 노래 ‘빛으로 불꽃으로’의 제작진(작곡 우효원, 작사 최은지)이 참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 뮤직비디오는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에 다양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젊고 활기찬 도시이미지를 담고자 했다”며 “연내 51만 인구회복을 위한 신규 일자리 창출로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