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제2기 경상북도미래교육위원회', 출범을 고하다!제1차 정기회 개최... 전문지식 및 경험 바탕 경북 미래교육 정책제언에 참여
경북교육청이 3일 웅비관에서 ‘제2기 경상북도미래교육위원회’의 위촉식 및 정기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경북=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일 웅비관에서 ‘제2기 경상북도미래교육위원회’의 위촉식과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분야와 성별 등을 고려해 학계‧교육계 관련 13명, 도의회 추천 1명, 지역사회 인사 8명, 해당분야 전문가 6명 등 외부위원 28명과 당연직 내부위원 2명, 모두 30명으로 구성됐는데 임기는 오는 2023년 3월말까지이며 경북 미래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교육발전에 관한 중요 사안에 대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제2기의 첫 회의에서는 위원장,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원회의 운영방안에 대한 협의를 통해 4개 분야(교육혁신, 미래교육, 교육복지, 교육안전)의 소위원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했다. 소위원회는 각 분야와 관련해 추진해야 할 과제를 선정하고 소규모 집중논의를 통해 교육정책의 수립에 풍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경북교육의 정책이 내실있게 시행될 수 있도록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제1기 경상북도미래교육위원회는 지난 2019년 2월 28일자 관련 조례가 제정됨으로써 처음 구성됐다. 지난 2019년 4월 1일부터 올 3월말까지 운영됐으며 정기회를 통해 경북미래교육지구 추진계획, 학교업무정상화 실현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설치계획 등의 안건 심의와 정책방향 제안을 통해 경북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배움, 안전, 나눔, 소통을 중심과제로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의 실현을 위해 새로 구성된 제2기 위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위한 정책제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