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정치
민주당 국민면접 '이낙연 1위'…최문순·이광재 각각 2·3위
<사진=이낙연 의원실 제공>

[청주=신세계보건복지통신] 정태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대통령 선거 후보를 뽑는 9명 대상 에비경선 국민면접에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위에 올랐다. 2위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3위는 이광재 국회의원이 뒤를 이었다.

4일 오후 충북 청주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의 '국민면접 제2탄, 대통령 취업준비생의 현장 집중면접'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더불어민주당은 밝혔다.

이날 국민면접은 200명으로 구성된 국민면접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9명 후보가 1분씩 답하는 블라인드 면접이 이뤄졌고 김해영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정수경 국제법률경영대학원 조교수, 천관율 얼룩소 에디터(주간지 '시사인' 출신 기자)가 각 후보에게 질의하고 대답을 듣는 1대 3 구도의 집중면접이 이어졌다. 

블라인드 면접에서는 이낙연 전 대표가 1위, 김두관 의원이 2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3위를 차지했다. 이후 1대 3 집중면접 후 총점을 계산했을 때는 2위가 최문순 지사, 3위가 이광재 의원으로 순위가 바뀌었다. 3위 밖 4~9위의 순위는 공개되지 않았다. 

3위까지 순위를 차지한 이낙연, 최문순, 이광재 등 세 후보는 오는 7일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정책 언팩쇼' 발표 순서를 정할 수 있는 우선권이 부여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경선에 나선 9명의 예비후보 및 기호는 이하와 같다. 

▲ 1번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 2번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3번 이재명 경기도지사 
▲ 4번 정세균 전 국무총리
▲ 5번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 6번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
▲ 7번 양승조 충남도지사
▲ 8번 최문순 강원도지사
▲ 9번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태훈 기자  th33jeong@gmail.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