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이슈포커스
"제덕아, 장하다!"··· 임종식 경북교육감, 올림픽 2관왕 김제덕 선수에게 축하 전해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17일 경북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0 도쿄올림픽 양궁 2관왕 김제덕 선수 환영식'에서 축하를 전하고 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7일 경북일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0 도쿄올림픽 양궁 2관왕 김제덕 선수 환영식'에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이날 환영식은 2020 도쿄올림픽 양궁 2관왕 김제덕 선수를 환영하고 학생, 교직원과 함께하는 환영식을 통해 우선 기념하기 위해 경북일고등학교에서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종식 교육감, 이학승 예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소환 소산장학문화재단 이사장, 경북일고 학교운영위원장·학부모회장, 학생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임종식 교육감은 2주간 자가격리 후 첫 등교한 김제덕 선수를 만나 축하를 전하고 교내에 건립할 양궁장 시설 부지 등을 둘러보며 학교 관계자들의 노고를 함께 격려했다.

행사는 김제덕 선수 경기 영상시청, 축하 꽃다발 전달, 포토존, 사인회, 장학금 지급, 지도교사 교육감 표창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경북을 빛낸 학생으로 김제덕 선수를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열정을 다해 지도한 초·중·고 지도자 및 지도교사 5명을 선정해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포토존과 사인회는 친구들의 응원에 보답하고 올림픽 2관왕 달성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김제덕 선수의 희망으로 마련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2020 도쿄올림픽 2관왕 달성을 응원했던 현장에서 다시 학생들과 함께 하니 그날의 감동이 되새겨진다”며 “김제덕 선수가 더욱 크게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경북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으로 열심히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