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경북교육청, "헌신과 위로가 있음에 함께 행복한 한가위"- 도내 관공서 및 사회복지시설 방문해 따뜻한 정 나눔 펼쳐
경북교육청이 11일 포항북부소방서를 방문해 노고를 위로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7일까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작은 나눔! 큰 행복!’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도내 사회복지시설 4개소 및 경북경찰청 기동중대와 소방서 10곳을 방문해 위문한다.

이번 방문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재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인원 및 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방문할 예정이다.

그 첫날인 지난 11일에는 경북경찰청 기동2중대와 포항북부소방서를 찾아 지역 치안유지, 화재진화, 재난예방, 인명구조 등 시민들의 안전과 대민지원에 헌신하고 있는 의무경찰과 소방대원을 격려하고 위문금을 전달했다.

특히, 지난 태풍 ‘오마이스’ 때의 집중호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포항 서포중학교, 포항보건고등학교의 신속한 복구를 지원해 학교 정상화에 큰 도움을 준 포항북부소방서 소방관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아울러, 오는 17일까지는 사회복지시설인 장미노인요양원, 흥덕종합사회복지관, 직지사노인요양원, 금오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도내 시·군 소방서 8개 기관을 차례대로 방문해 명절 밑의 따뜻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애쓰는 복지시설 관계자와 민생 최일선 현장에서 국민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무경찰 및 소방대원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위문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쳐있는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돼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