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장애가 장애물이 될 수는 없다!"··· 이강덕 포항시장, '예비 공무원' 장애학생 "격려"

- 포항장성고 3학년 남희욱 군, 장애 딛고 국가·지방직 공무원 시험 동시 합격 쾌거

- “본인의 강한 의지와 성실함으로 이룬 성과"... "장애인과 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 전해”

이강덕 포항시장이 포항장성고를 방문해 장애를 딛고 국가·지방직 공무원 시험 동시 합격의 쾌거를 이룬 3학년 남희욱 군과 악수를 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30일 장애를 극복하고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 시험에 동시 합격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을 만나 격려했다.

남희욱 군은 어릴 적에 생긴 하반신 마비 장애로 인해 이동에 많은 제약을 겪었고 휠체어에 앉아 대부분의 생활을 하게되는 등 어려움을 겪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희욱 군은 매사 성실하고 근면한 생활태도와 긍정적인 자세로 강한 의지를 발휘하며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장애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업과 공무원 시험을 병행해 ‘2021년도 국가공무원 9급(세무)' 및 '지방공무원 9급(경북, 세무)' 공채시험에서 동시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할 수 있다’는 강한 의지와 최선을 다하는 성실함으로 값진 결과를 얻은 남희욱 군의 쾌거는 포항시민들과 많은 장애인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주고 있다”며 “훌륭한 공무원으로 성장해 국민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열어주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남희욱 학생은 “많은 도움을 준 친구들과 선생님들의 배려, 아낌없이 응원해주신 부모님의 희생으로 합격할 수 있게 됐고 참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국가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성실한 공무원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주이경 2021-09-30 22:04:59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항상 초심을 갖고 승리하세요~~
    행복한 사람입니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