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폭력은 No, 사랑은 Yes!"... 포항시 학운위, 오천지역서 캠페인 전개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를 비롯한 오천지역 학부모회, 포항교육지원청 등이 6일 포은중학교 정문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오염만)는 6일 포은중학교 정문에서 오천지역 각 학교 학부모회와 협업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6월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시작된 ‘포항시 학교폭력 예방 릴레이 캠페인’의 연장으로 포항 전역의 초․중․고등학교에서 연간 릴레이로 진행 중이다.

이날 이강덕 포항시장이 출근길에 현장을 찾아 학교폭력 예방 홍보를 위해 애쓰는 참석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는 신동근 포항교육장이 포은중학교 학생회장단 및 학생들과 동참해 행사의 의미를 더 했으며 오천지역 기관단체장들을 비롯한 오천청년회 회원, 자율방범대 등도 참여해 힘을 보탰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등굣길 학생들과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자’, ‘학교폭력, 멈춰’ 등의 구호를 함께 외치고 학교폭력 발생 시 홍보물에 기재된 학교폭력 신고전화 ☎117에 신고하도록 학생들에게 개별 교육도 진행했다.

오염만 포항시학운위 협의회장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도시 포항'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한 신동근 포항교육장은 “오늘날 학내에서의 학교폭력은 결코 용납 돼서는 안 될 불행한 양태”라며 “학교폭력 근절로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모두가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