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문화
경북교육청, '독도의 달' 맞아 남군석 작가 특별전 열어- 독도의 아름다운 모습 한국화에 담은 작품 20여 점 전시
경북교육청이 오는 30일까지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남군석 작가의 '우리 땅 독도展'을 연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30일까지 본관 1층 상설갤러리에서 남군석 작가의 '우리 땅 독도展'을 연다.

이번 전시는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수묵화로 표현한 독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우리 국민들의 독도수호 정신과 독도에 대한 관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시 작품 중 독도의 모습을 대형 한지에 그려낸 '대한민국 땅 독도', '독도1', '독도-서도'는 특히 주목해 볼만 하다.

남군석 작가는 안동 출신으로 단체전과 초대전을 20여 회 이상 열었고 '전국 주왕산 스케치대회' 대상, '2021 대한민국 독도문예 대전' 대상 등 여러 대회에서 다수의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민병열 총무과장은 “독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 본관 1층은 상설갤러리로서 운영될 뿐만 아니라 방문객과 직원들의 휴게공간, 대한민국 땅 독도 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