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경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 전공 무관...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22년 2월 졸업예정자) 대상
포스코 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 <사진=포항제철소>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스코는 11일부터 20일까지 '2021년 9차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대면 및 비대면 교육을 혼합해 진행될 예정이다. 3주간의 교육 중 1주 동안은 취업전략, 기업·직무 분석 등 취업 관련 기초교육과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 기초역량 강화 교육을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한다. 웨비나 교육이 끝나면 2주간 포항의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집합교육은 조별 실무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별 실무과제 수행에는 실제 다수의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Design Thinking(창의적 문제 해결)'과 'Working Backward'(순서 파괴)가 사용된다. 교육생들에게는 집합교육 전에 PCR검사를 실시하고 교육 중 체온 체크 및 강의장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자기소개서와 모의면접 코칭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이 활용하는 문제해결 방법론을 활용해 실무과제를 수행하며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갖추게 함으로써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지금까지 2109명의 교육생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거쳐 갔으며 향후 2023년까지 4000명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프로그램 외의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는데 교육과 숙식이 무상으로 제공됨은 물론 수료 시 소정의 교육수당과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한, 성적 우수자에게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한다.

지난 교육에 참가했다는 한 교육생은 "교육을 통해 취업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고 구체적인 취업 목표와 의지를 갖게 됐다"는 소감을 밝혔다.

전공과 무관하며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22년 2월 졸업 예정자)는 지원이 가능하고 모집은 홈페이지 (http://youth.posco.com)을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이메일 (eduposco@poscohrd.com)을 통해 모집·신청·교육과정 관련 문의가 가능하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