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문화
포항 내연산 '치유의 숲'에서 사진콘테스트 열려··· 가을 정취 만끽하며 "찰칵"- 다음달 5일까지 SNS 통해 접수‥. 비학산자연휴양림 숙박권 등 푸짐한 선물 부상으로
천령정 주변에서 진행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11월 5일까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를 통해 ‘내연산 치유의 숲 사진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시는 지난 6월 내연산 '치유의 숲' 준공에 이어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을 확대하는 한편,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건강을 증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이번 사진공모전을 기획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내연산 치유의 숲 풍경과 치유체험 사진 등 치유의 숲 내에서 촬영한 사진을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시하고 ‘#내연산_치유의 숲 #사진콘테스트’로 해시태그하면 된다.

또한, ‘페이스북’ 푸른도시사업단 사진콘테스트 게시글에 사진을 올려도 접수된다.

다음달 5일까지 올라온 응모사진을 대상으로 총 6점을 선정해 대상, 최우수, 우수 각 1명과 장려 3명 등 총 6명에게 비학산자연휴양림 1박숙박권, 치유숲 체험프로그램 이용권, 임산물 세트 등 푸짐한 선물을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포항시산림조합과 산림치유전문업 '울림’의 후원을 받아 진행하게 된다.

권혁원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이번 사진콘테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우리 지역에 있는 내연산 치유의 숲에서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를 바란다"며 "치유의 숲을 활용해 저하된 시민들의 마음과 몸의 건강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내연산 치유의 숲’은 포항시 북구 송라면 중산리 555번지 일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55ha 구역에 치유센터와 치유정원, 숲속쉼터 등을 갖추고 있다.

포항시는 내연산의 다양한 산림치유 인자인 피톤치드, 음이온, 자연경관 등을 활용해 심신의 안정을 꾀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산림치유지도사가 함께하는 산림치유 체험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