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포항에도 요소수 기부천사가!"··· 현암로지스, 200리터 기부 '미담 회자'- 폐기물 수거에 문제 없기를... "깨끗한 포항 만들기, 응원합니다!"
남효국 현암로지스 대표가 요소수 200L를 포항시 자원순환과에 기부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최근 전국에서 요소수 품귀현상이 빚어지는 가운데 포항시 생활폐기물 운반차량이 운행에 어려움을 겪을까봐 현암로지스(오천읍 소재, 대표 남효국)에서 요소수 200리터를 무상으로 기부해 훈훈한 미담으로 회자되고 있다.

남 대표는 요소수 부족사태로 생활폐기물 운반차량마저도 운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작은 도움이라도 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고는 당장 자신의 회사에 어려움이 닥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꺼이 기부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포항시에서는 생활폐기물 수집, 음식물 수거 및 운반 차량 등 80여 대의 경유차가 운행 중이며 자체 확보를 통해 1개월여 분의 요소수를 확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요소수 부족현상이 장기적으로 이어질 때 여유분 확보대책이 시급한 실정이다.

신정혁 자원순환과장은 “요소수 수급 부족으로 생활폐기물 수거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다각적인 대비를 하고 있다”며 “기부해 준 따뜻한 마음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깨끗한 포항을 만들어야 한다는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히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