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항공우주강국 선도할 대한민국 인재, 경북에서 키운다!- 경북교육청-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업무협약 체결
경북교육청이 지난 8일 정책협의실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8일 정책협의실에서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와 항공우주강국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창의적 미래 항공우주과학 인재를 양성하고 과학문화의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항공우주 분야 교사 연수 등 과학교육 전문교사 양성·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 ▶소외지역 청소년 항공우주과학교육 보급사업 등 과학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운영 ▶초·중등 학생 대상 항공우주 및 과학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이다.

경북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 이후 미래를 이끌어갈 수학·과학·정보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지능형 과학실, SW-AI 교육, 미래과학자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메이커교육관, 수학체험센터 등을 개관하는 등 과학 분야의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항공우주강국 대한민국을 꿈꾸며 마음껏 배우고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적극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