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메타버스에선 우리가 BTS!"··· 경북교육청, 'GTS054 가상 콘서트' 열었다- 교사들의 GTS054 후속 학생 서바이벌 '스노파054’도 진행
경북교육청이 지난 22일  GTS054에 선정된 4인의 가상 콘서트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 노래 서바이벌 경연대회 ‘GTS054’에 선정된 최종 멤버 4인의 가상 콘서트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했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진행된 가상 콘서트는 그동안의 활동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 및 GTS054 최종 멤버 4명이 함께 부르는 경북교육청 공식 음원 ‘함께해요 경북교육’ 영상 상영 후 선생님들의 소감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참가자들과는 댓글로 소통했으며 공연 마지막 부분에 무대 위로 오르며 인증사진을 촬영하는 등 가상이라는 공간 속에서 교육가족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GTS054에 참여한 선생님들은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화음을 맞춰 노래를 부르며 경북교육가족을 응원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경험을 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교사생활 중 가장 기억에 남을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토로했다.

경북교육청은 온라인에서 대대적인 반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받는 ‘선생님이 노래하다! GTS054’에 이어서 경북 최고의 노래 실력을 가진 학생을 발굴하는 비대면 서바이벌 ‘스노파(스튜던트 노래 파이터)054’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1일 이미 예선응모가 마감됐으며 예선 진출자 선정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2022년 1월 중 최종 주인공들을 선정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선생님, 학생 등 교육가족들의 끼를 펼칠 수 있는 마당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