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포항 미혼남녀 만남의 장 활짝!"··· 13쌍 커플매칭 이뤄- 상호 친밀도 높이는 취미 함께하며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 가져... 해를 거듭할 수록 관심 '확산'
포항시 커플매칭 ‘2021 그·여·행' 통합 워크숍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유진 기자 = 포항시는 지난 27일 포항지역 미혼남녀 62명을 대상으로 커플매칭 ‘2021 그.여.행(그대는 여기서부터 행복할 것)’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포항시가 주최하고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지부장 백정숙)가 주관하는 그.여.행 미혼남녀 커플매칭은 포항시에서 거주, 또는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27~39세 미혼남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만남의 기회가 부족한 미혼남녀에게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주 간격으로 주 1회 2시간씩 독서토론, 아트공예, 목공예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통합 워크숍을 갖기 전 2회의 사전 만남을 통해 서로 친밀감을 가지게 했다. 그래서인지 27일 통합 워크숍에서는 레크레이션, 마술공연, 클래식공연, 친선게임 등을 거친 뒤 13쌍이나 되는 커플매칭이 이루어졌다.

행사에 참석했던 한 참가자는 “비용문제 등으로 인해 연애마저 미루고 있었는데 포항시의 그.여.행 미혼남녀 커플매칭을 통해 새로운 인연도 만나고 평소에 관심 있던 목공예라는 좋은 취미도 익히게 돼 참으로 좋은 시간이 됐다”라고 밝혔다.

포항시의 미혼남녀 커플매칭은 지금까지 32회에 걸쳐 총 2716명이 신청해 1600명이 참가했다. 특히, 올해는 남성 신청자가 85명이나 돼 폭발적인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상호 포항시 복지국장은 “직장생활을 하면서 과중한 업무시간 등으로 인해 다양한 상대를 접할 기회가 없는 미혼남녀들에게 포항시에서 지원하는 커플매칭 사업이야말로 자연스러운 만남을 제공하고 결혼에 대한 인식개선과 동시에 결혼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고 있다”라고 자부했다.

이유진 기자  sdukli63@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