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꿈★은 이루어집니다"··· 포항 꿈기부추진위원회, '꿈응원' 장학금 전달

- 포항지역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과 끼 후원하는 단체로 '우뚝'

- 별도 지원 없이 회원들의 회비로만 9년간 1억여 원 후원

2021년 꿈기부추진위원회 장학금 전달식(앞줄 왼쪽에서 네번째부터 이강덕 포항시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박수광 회장, 황보기 포항시 노인회장, 박수복 포항시 노인회 수석부회장, 오염만 포항시학운위협의회장)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 꿈기부추진위원회는 29일 티파니웨딩홀에서 '2021년 꿈기부추진위원회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신동근 포항교육장을 비롯해 황보기 대한노인회 포항시지회장, 박수복 수석부회장 및 오염만 포항시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식전공연, 내빈소개, 유공자 시상 및 격려사,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2012년 10월 발족된 ‘꿈기부추진위원회’는 포항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게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해오고 있는 단체로 제1대 박수복 회장을 시작으로 2대 조원호 회장을 거쳐 현재는 박수광 회장이 이끌고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공공기관 등의 지원없이 순수 회비로만 운영해 지난 9년 동안 약 1억여 원을 모아 장학사업에 기부했고 오지학교 미술축전, 베이커리 체험 등 별도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해오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박수광 회장은 "금년 말까지 총 2천만 원 정도를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후원할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며 "내년에는 포항시와 교육기관, 기업, 개인 등과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위한 사업을 더욱 풍성하게 준비해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와 청소년재단, 교육청, 그리고 오늘 행사를 주관한 꿈기부추진위원회 등 좋은 뜻을 가진 모든 어른들의 힘을 합쳐 청소년이 살고 싶은 도시 포항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이렇게 좋은 분들이 모여 경북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니 경북교육을 책임지는 사람으로서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뜻이 나비효과를 일으켜 모든 경북 청소년들의 꿈들이 이뤄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