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다문화
"패딩은 처음 입어봐요~"··· 포항시, 외국인 근로자 위한 '패딩 나눔행사' 개최- 포항시 새마을회, 11일 「겨울패딩 나눔행사」 개최‥. 목표 수량 훨씬 웃도는 3000여 벌 패딩, "주인을 찾습니다~"
포항시 새마을회가 11일 포항실내체육관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겨울패딩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 새마을회는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포항실내체육관에서 타국에서 추위에 고생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겨울패딩 나눔행사를 개최한다.

새마을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달 17일부터 3일까지 약 2주간 기관‧단체‧개인을 대상으로 패딩을 모았으며 시민들의 따뜻한 온정에 힘입어 목표였던 2000벌을 훨씬 웃도는 3000여 벌이 모였다.

특히, 그 과정에서 남구 연일읍에 위치한 문수사에서 겨울패딩 새옷 70벌을 기증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시민들은 장롱에 있던 패딩을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기꺼이 내놓았으며 각 기관‧단체 및 기업 등에서도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상해 포항시새마을회장은 “시민들의 도움으로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나눠 줄 패딩을 수월하게 모을 수 있었다”며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에서도 지역을 위해 함께 애쓰는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새마을회는 코로나 확산세가 우려됨에 따라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