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포항 오천읍 '365 희망나눔 기부릴레이’, "아니 벌써?" 30호 달성했네~

- 준양인터내셔널, '기부릴레이' 30번 주자로 나서

오천읍 기부릴레이 30호 준양인터내셔널 함정호 대표이사(가운데)와 정해천 오천읍장(왼쪽), 오염만 오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사진=오천읍>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권택석 기자 = 포항시 남구 오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정해천)와 오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일 준양인터내셔널(대표이사 함정호)로부터 성금 300만 원을 기부 받음으로써 기부릴레이 30호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오천읍 365일 희망나눔 기부릴레이 사업'은 나눔문화 확산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개시됐으며 쌀, 라면, 성금 등을 합해 지금까지 약 5000만 원 정도의 후원실적을 기록했다.

지원된 후원물품은 설날을 기해 취약계층들에게 배부할 예정이며 후원금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마주쳐 생계유지가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예정이다.

오천읍은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해 기부금과 후원품을 연계, 산타 나눔행사와 나눔키트 등 다양한 기부행사를 진행해왔다.

이날 준양인터내셔널 함정호 대표이사는 “오천읍 기부릴레이에 참여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며, "기부릴레이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과 용기를 전해줬으면 한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정해천 오천읍장은 “기부릴레이 30호를 달성해 뿌듯한 마음이며 관내에 선한 기부자들이 많아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50호, 100호로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라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에게 소중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권택석 기자  kwtase@naver.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택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