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경제
포항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방역물품 구매 지원금' 신청 접수

- 방역패스 의무도입 시설에 방역물품 구매비용 최대 10만 원 지급

- 17일~26일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로 10부제 신청... 27일~2월 6일에는 번호와 상관없이 신청 가능

포항시청사 [구성=신세계보건복지통신]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는 오는 17일부터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구매 지원금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2월 6일 방역패스제도를 전면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QR코드 확인용 단말기를 구매·설치해야 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도입한 것.

시는 방역패스를 의무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16개 업종의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방역 관련 물품 구매비용을 업체당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금을 받고자하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은 지난해 12월 3일 이후 구입한 방역물품 구매 영수증을 포항시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구매 품목과 금액을 확인한 후 업체당 최대 1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체가 다수일 경우 사업체별로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접수 초기에 신청자가 몰려 온라인 시스템에 과부하가 걸리게 되는 상황을 고려해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는 10부제 신청으로 시행되고 27일부터 2월 6일까지는 번호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신청 시 편의를 위해 온라인 접수방식을 도입했으며 중소기업벤처부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해 신청서류를 최소화했다.

1차 지급(1.17~2.6)은 중기부 데이터베이스(DB)로 방역패스 의무도입 확인이 가능한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2차 지급(2.14~2.25)은 데이터베이스(DB)로 확인이 어려운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지급하며 문자를 받지 못한 소기업·소상공인들을 위해 별도의 신청기간도 운영한다.

신청방법 및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에 지급되는 방역물품 지원금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경영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설 명절을 앞두고 지쳐 있는 소기업·소상공인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