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정치
포항시의회, 13일부터 인사권 독립 본격화··· 공무원 임용장 수여

- 2022년 인사권 독립 원년으로

- '시민 중심 자치의회 실현' 다짐

포항시의회가 '포항시의회 공무원' 24명에 대한 임용장을 수여하고 '시민 중심 자치의회 선도'를 다짐했다. <사진=포항시의회>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13일 포항시의회 소회의실에서 ‘포항시의회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정해종 의장과 백인규 부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 및 의회 직원 등이 참석해 인사권 독립의 원년을 기념하며 '시민 중심 자치의회 실현'을 다짐하고 의회 직원 24명에 대해 임용장을 수여했다.

지난 30년간 정부와 지방의회의 노력으로 지방자치법이 전부 개정되면서 2022.1.13.일자로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이 본격 시작된 것.

그동안 포항시의회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에 앞서 인사권 독립 시행을 준비해 조직체계를 정비하고 인사 관련 자치법규 제·개정,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사무직원 선발 등을 추진해 왔으며 올 2월에는 포항시의회 인사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은 “올해 의회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관 도입 △주민조례발안제 도입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등 의정환경의 큰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며 “인사권 독립으로 인해 안정적·지속적 의정활동 지원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 시의회의 전문성을 높이고 진정한 자치분권시대로 한 단계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기에 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이번에 24명의 직원을 포항시의회 소속으로 임용했으며 올해 지방선거를 통해 9대 의회가 구성된 이후에는 파견 직원들을 점진적으로 의회 소속 직원으로 대체, 진정한 자치의회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