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라이프
이강덕 포항시장, 설 명절 맞아 지역 전통시장 민생소통 행보 펼쳐

- 지역 전통시장 내 철저한 방역 및 마스크 착용 등으로 안전한 장보기 당부

- 서민경제 및 민생동향 살펴... 상인들 애로사항 청취하며 격려

이강덕 포항시장이 연일 전통시장을 찾아 명절인사를 전하며 서민경제와 민생동향을 살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이강덕 포항시장은 임인년 새해를 맞아 24일(연일·효자시장), 26일(청하시장)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새해인사를 전하며 서민경제와 민생동향을 살피고 상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는 28일과 31일에는 각각 죽도시장과 구룡포시장을 방문해 계속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죽도시장 공영주차장 조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며 상인들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현장 중심의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이강덕 시장은 “지역경제가 힘든 시기이지만 포항시 전통시장은 상인들의 의지와 지혜로 항상 활기를 띠는 곳”이라며, “시민과 상인들이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라고 격려했다.

특히, 전통시장 내에서 철저한 방역과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안전한 장보기 환경을 조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전통시장 상인회장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너무 긴 관계로로 방문객이 감소해 어려움이 많지만 체계적인 방역활동과 안전수칙 준수를 통해 새해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죽도동 579-1번지 일원에 2019년부터 4년간 총 사업비 176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4471.26㎡, 2층 3단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올 6월 준공 목표로 조성 중이다.

또한, 지난 18일부터 600억 원 규모의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행사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방역지원금 지원, 방역패스 의무적용 대상 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접수 등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업무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넉넉한 인심과 푸근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전통시장의 쾌적한 환경 구축을 위해 차질없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통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한 시민 체감형 소통행보를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