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산림재해 STOP!"··· 사전예방 통해 '녹색도시 포항' 지킨다

- 푸른도시사업단, 산불 계도비행 및 소나무재선충병 예찰 실시

- "소중한 숲 지키는 산불 예방에 시민들의 적극 협조" 당부

포항시 푸른도시사업단이 '녹색도시 포항' 조성을 위해 산림재해 예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사진=포항시>

[포항=신세계보건복지통신] 이상호 기자 = 포항시 푸른도시사업단은 '녹색도시 포항' 조성을 위해 산불 계도비행 및 소나무재선충병 예찰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돼 산불 발생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임차헬기를 활용해 산림재해 예방의 최전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구청 산업과와 함께 산불 계도비행 및 소나무재선충병 항공예찰을 실시했다.

포항시는 많은 공장이 밀집해 탄소중립정책 시행이 어느 곳보다 중요한 지역이며 이를 위해 새로운 숲을 조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존 7만5000ha에 이르는 숲을 관리하는 것이 우선적으로 필요한 도시이다.

시는 숲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감시인력 및 CCTV 등을 활용해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올해부터 산불 전문진화대 6명을 충원해 총 50명으로 운영하고 있는데다 대송면에서 양덕동까지 일부 시내지역도 관망할 수 있는 운제산에 CCTV를 추가로 설치해 산불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올해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지역별 사업량 조절 등을 위한 항공예찰도 실시했다.

김현구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산불 발생 시 초기진화를 위해 진화헬기를 조기에 투입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펼치고 있으며 소나무재선충병 청정지역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또한, 우리 지역 숲을 보호하고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산림 연접지의 불씨 취급에 만전을 기하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상호 기자  leesh0412@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