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  
HOME 포커스 사회
경북교육청, 현장의 목소리 담은 새 학년 학사 운영 준비에 "총력"

- 4일 '2022학년도 새 학년 학사 운영 방안 수립 TF 협의회' 개최 

경북교육청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새 학년 학사 운영 정상화 TF 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교육청>

[안동=신세계보건복지통신] 김원화 기자 = 경북교육청은 새 학년이 시작되는 3월을 맞아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 방역 및 운영체계 정비 등 새 학년 학사 운영 정상화를 위한 TF 협의회를 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2학년도 새 학년 학사 운영 방안 수립 TF 협의회’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인한 확진자 증가추이 등을 반영한 학교방역지침을 마련해 방역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새 학년 정상등교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개최됐다.

또한, 유·초·중·고 각급 학교의 관리자, 학사운영 담당자, 보건교사, 영양교사, 교육청 관계자 등 다양한 구성원들로 TF팀을 구성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위원들은 ▶원격수업 내실화 ▶학생의 학습권 보호를 위한 맞춤형 대체학습 내실화 ▶사회·정서적 결손 해소 지원을 위한 각종 활동방안 ▶격리학생 지원방안 등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아울러, 학교 현장의 백신 접종률을 점검하고 이에 따른 방역물품과 전담인력이 충분히 확보돼야 한다는 현장의 의견도 적극 수렴했다. 이는 행정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부분과 우려되는 사항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수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권영근 교육국장은 “경북교육청은 새 학년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한 철저한 방역대응체계를 갖추고 학사 운영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원화 기자  kkskwh@xinsegaenews.com

<저작권자 © 신세계보건복지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박정란 2022-02-07 23:25:28

    안전한 학교생활이 뒤받침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합니다!   삭제

    여백
    여백
    신세계N포토
    여백
    Back to Top